건너뛰기영역

ALIO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All Public Information In-One

 한국주택금융공사
보고서명
 경영평가 지적사항
첨부서류
파일다운로드 PDF 다운로드

33. 경영평가 지적사항

(2020년 1/4분기)
한국주택금융공사

경영평가 지적사항

평가대상년도 2018년
지표 및 지적사항 해당사항 없음
평가대상년도 2017년
지표 및 지적사항 해당사항 없음
평가대상년도 2016년
지표 및 지적사항 해당사항 없음
평가대상년도 2015년
지표 및 지적사항 <지표명: 임금피크제 운영의 적절성>
ㅁ 지적사항
① 우수직원에 대한 임금피크제 유예제도, 은퇴금융
아카데미 소장직에 월 20만원 한도로 직무급 신설,
근무시간 외에 진행되는 전직 프로그램의 경우
6개월에서 24개월로 연장된 사실 등이 확인되는데, 이 제도들은 도입 취지에 맞게 유의하여 운영될
필요 있음

② 장기충당비율은 0%로 제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개선 방안이 모색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되며,
충당금 부족분 해소방안에 대하여 노사 간 합의
또는 공식화된 규정이 없음

③ 임금피크제 대상자가 보직을 부여받음으로 인해
발생하는 추가 인건비를 일반 직원이 부담해야
된다는 것을 공지 또는 합의한 사실이 확인되지 않아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

④ 임금피크 적합 직무에 대한 교육훈련체계가 필요한 점,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임피대상자들에 대한 동기 부여방안, 복무규율방안은 개선해야 할 것으로
판단됨
시정조치 계획 및 결과 2015년 경영평가 지적사항 조치계획 및 결과 (임금피크제)_최종.hwp
평가대상년도 2014년
지표 및 지적사항 해당사항 없음
기준일 2019년 12월 31일 제출일 2020년 04월 06일
기관 공시 담당자
구분 담당자명 부서명 전화번호
작성자 민경인 경영혁신부 051-663-8565
감독자 오혜숙 고객만족부 051-663-8750
확인자 이진호 감사실 051-663-844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