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수정대상 공시서류의 최초제출일 : | 2023년 04월 10일 |
2. 수정사항 |
항 목 | 수 정 전 | 수 정 후 | 수정사유 | 수 정 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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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직현황 | 상품판매팀, 전시출판팀, 대외협력팀 |
상품판매1팀, 상품판매2팀, 협력사업팀 |
조직개편(2024.1.1)으로 인한 조직도 이미지 변경등록 | 2024.01.11. |
(2023년 1/4분기) |
국립박물관문화재단 |
◈ 기관소개 |
- CI |
- 기관설립일 | |
2004년 07월 20일 |
- 설립근거 | |
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35조 | |
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35조.pdf |
- 설립목적 | |
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중앙박물관의 용산 이전 개관 시(2004년) 박물관을 복합문화공간화하고자 재단법인 「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」으로 설립되었으며, 2010년「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」개정(2010년 12월)으로 인하여 2011년 1월 법정법인 「국립박물관문화재단」으로 새롭게 설립되었습니다.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문화유산의 보존 계승 및 이용촉진과 문화예술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증진하고 편익을 도모하고자 하며, 다양한 문화예술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증진에 기여하고 적극적인 박물관상품 개발과 박물관 내 편의 시설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이용객의 편익 도모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자 합니다. |
- 주무기관 | |
문화체육관광부 |
- 홈페이지 | |
www.nmf.or.kr |
- 소재지 | ||
서울특별시 | 용산구 서빙고로137 |
- 사업자번호 | |
106-82-12358 |
◈ 기관연혁 | |
- 2004. 6. 28. (재)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설립허가 - 2004. 7. 20. (재)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 설립 - 2005. 10. 28. 박물관개관 및 재단사업 개시 - 2006. 12. 14. 전문예술법인 지정 - 2007. 4. 11. 기타공공기관 지정 - 2011. 1. 5.「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」에 의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설립허가 - 2011. 1. 10.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출범 |
◈ 주요 기능 및 역할 | |
-「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」제35조제4항에 따른 기능 및 역할 수행 -국립박물관 공연장 운영 - 문화예술 창작품 개발 및 보급 - 문화관광상품의 개발과 제작 및 보급 - 박물관상품관 등 박물관 내 편의시설 등의 운영 - 국가,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위탁받은 사업 - 문화유산 콘텐츠를 활용한 출판사업 - 국립박물관 지원 및 박물관 발전을 위한 사업 - 박물관 문화예술사업 관련 국내외 교류 활동 및 교육 - 그 밖에 문화재단의 설립목적에 필요한 사업 |
◈ 경영목표 및 전략 | |
- 미션 : 박물관의 미래 문화가치 확산 - 비전 : 국립박물관 브랜드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문화서비스 전문기관 - 핵심가치 : 창의성, 전문성, 상생, 신뢰 - 전략목표 : 국립박물관 브랜드 가치창출/문화서비스 역량강화/박물관문화서비스 확대/지속가능한 경영환경 조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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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사업에 대해서는 공시항목 <36. 주요사업>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|
◈ 기관장 | ||||
김용삼 | (임기: | 2021.02.19 ~ 2024.02.18 | ) | |
[주요경력] | ||||
- 前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- 前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이사 - 前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 실장 - 前 문화체육관광부 감사관 |
◈ 조직현황 |
기준일 | 2024년 01월 01일 | 제출일 | 2024년 01월 11일 |
기관 공시 담당자 |
구분 | 담당자명 | 부서명 | 전화번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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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| 김경민 | 전략기획팀 | 02-2077-2902 |
감독자 | 최임자 | 전략기획팀 | 02-2077-2900 |
확인자 | 정성욱 | 사무국 | 02-2077-97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