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수정대상 공시서류의 최초제출일 : | 2024.04.08 |
2. 수정사항 |
항 목 | 수 정 전 | 수 정 후 | 수정사유 | 수 정 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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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직현황 | 5본부 1연구센터 1단 22실 36팀 7지역본부 77센터 | 6본부 1연구센터 22실 38팀 8지역본부 77센터 | 조직개편 및 인사명령(8.13.)에 따른 수정 | 2024.8.13. |
조직현황 | 5본부 1연구센터 1단 22실 35팀 7지역본부 77센터 | 5본부 1연구센터 1단 22실 36팀 7지역본부 77센터 | 조직개편(6.14.)에 따른 수정 | 2024.6.26. |
기관소개 - 소재지 |
중구 보문로 246 대림빌딩 2, 3, 5, 11, 16층 | 유성구 지족로 364번길 92, 2층 | 기관 이전에 따른 소재지 수정 | 2024.6.26. |
경영목표 및 전략 |
◇ 전략목표 및 전략과제 ○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경쟁력 강화 - 안정적 창업지원 강화 - 맞춤형 혁신지원 - 자립ㆍ재기 기회 확대 ○ 차별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- 성공적인 지역상권 육성 - 차별화된 전통시장 육성 - 활기찬 전통시장 조성 ○ 디지털 전환 대응기반 확대 -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확대 - 시장 온라인 역량강화 - 디지털 정책금융 확대 ○ 정책이행을 위한 경영고도화 - ESG경영 활성화 - 지역 상생협력 강화 - 기관 혁신과 효율화 |
◇ 전략목표 및 전략과제 ○ 자생하는 소상공인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-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- 소상공인 스케일업 및 성장 촉진 - 촘촘한 회복ㆍ재기 사회안전망 확충 ○ 지역특화로 다시 찾고싶은 전통시장 구현 - 특성화 기반 전통시장 혁신 선도 - 전통시장 판로개척 및 인식 제고 - 안전하고 쾌적한 시장환경 조성 ○ 수요자 중심 미래선도 역량 강화 - 디지털 서비스플랫폼 고도화 - 소상공인 스마트화 및 온라인 전환 - 미래대비 정책 개발 및 역량 강화 ○ 지속가능한 경영혁신으로 국민신뢰 확보 - SEMAS형 혁신으로 경영효율 제고 - 상생협력 기반 사회적책임경영 강화 - SEMAS 거버넌스 및 투명경영 강화 |
'24~'28 중장기경영목표 수립에 따른 수정 | 2024.6.26. |
(2024년 1/4분기) |
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|
◈ 기관소개 |
- CI |
- 기관설립일 | |
2014년 01월 01일 |
- 설립근거 | |
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 | |
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.pdf |
- 설립목적 | |
소상공인 육성, 전통시장 상점가 지원 및 상권활성화를 위해 설립 |
- 주무기관 | |
중소벤처기업부 |
- 홈페이지 | |
www.semas.or.kr |
- 소재지 | ||
대전광역시 | 유성구 지족로 364번길 92, 2층 |
- 사업자번호 | |
305-82-21570 |
◈ 기관연혁 | |
○ 1992.02.10. 소상공인지원센터 설립(전국 13개, 지방중소기업청) ○ 2005.03.15. 시장경영지원센터 설립(재래시장육성을 위한 특별법) ○ 2006.05.22. 소상공인진흥원 설립(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) ○ 2010.07.01. 시장경영진흥원 전환("재래시장" 명칭을 "전통시장"으로 변경) ○ 2011.08.25. 소상공인진흥원과 소상공인지원센터 통합 ○ 2013.05.28.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개정(공단 설립근거) ○ 2014.01.01.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출범(소상공인진흥원과 시장경영진흥원 통합) ○ 2014.01.24. 공공기관 변경지정(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"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") |
◈ 주요 기능 및 역할 | |
○ 소상공인에 대한 교육ㆍ컨설팅 및 협업ㆍ조직화 지원 ○ 소공인 및 중소소매업 등 업종별 특화 지원 ○ 전통시장별 특색에 맞는 시설 및 경영 지원 ○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 운용ㆍ관리 및 융자 지원 ○ 소상공인ㆍ전통시장 창업 및 경영정보 제공 ○ 소상공인ㆍ전통시장 현황조사 및 정책 연구 등 |
◈ 경영목표 및 전략 | |
◇ 미션 : 소상공인ㆍ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국민경제 활성화에 기여 ◇ 비전 : 소상공인ㆍ전통시장의 도약을 선도하는 든든한 평생파트너 ◇ 전략목표 및 전략과제 ○ 자생하는 소상공인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-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- 소상공인 스케일업 및 성장 촉진 - 촘촘한 회복ㆍ재기 사회안전망 확충 ○ 지역특화로 다시 찾고싶은 전통시장 구현 - 특성화 기반 전통시장 혁신 선도 - 전통시장 판로개척 및 인식 제고 - 안전하고 쾌적한 시장환경 조성 ○ 수요자 중심 미래선도 역량 강화 - 디지털 서비스플랫폼 고도화 - 소상공인 스마트화 및 온라인 전환 - 미래대비 정책 개발 및 역량 강화 ○ 지속가능한 경영혁신으로 국민신뢰 확보 - SEMAS형 혁신으로 경영효율 제고 - 상생협력 기반 사회적책임경영 강화 - SEMAS 거버넌스 및 투명경영 강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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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사업에 대해서는 공시항목 <38. 주요사업>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|
◈ 기관장 | ||||
박성효 | (임기: | 2022.07.15 ~ 2025.07.14 | ) | |
[주요경력] | ||||
대한민국 제19대 국회의원 제9대 대전광역시 시장 제23회 행정고시 |
◈ 조직현황 |
기준일 | 2024년 08월 13일 | 제출일 | 2024년 08월 13일 |
기관 공시 담당자 |
구분 | 담당자명 | 부서명 | 전화번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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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| 노지수 | 기획조정실 | 042-363-7124 |
감독자 | 이혁주 | 기획조정실 | 042-363-7121 |
확인자 | 이주영 | 감사실 | 042-363-7101 |